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MANIFEST 매니페스트>

by 복온당 2023. 7. 24.
반응형

 
시즌 1:  2018년 9월 24일 ~ 2019년 2월 18일
시즌 2:  2020년 1월 6일 ~ 2020년 4월 6일
시즌 3:  2021년 4월 1일 ~ 2021년 6월 10일
시즌 4(PART 1): 2022년 11월 4일
시즌 4(PART 2): 2023년 6월 2일
 
장르:  미스터리 드라마
 
내용:(스포주의):
2013년 자메이카, 뉴욕으로 향하는 몬테고 항공 828편의 191명의 승객과 승무원들은 비행기 운항 중 심한 난기류를 겪고난 후 비행기가 착륙 후 세계는  이미 5년이 지난 2018년이었고, 시간의 흐름이 탑승객들만 비껴간 것 같다. 도착한 승객들은 기이한 새로운 현실과 마주한다. 주인공들과 828편의 승객들은 머릿속에 calling을 받고 calling을 해결해야 자신들이 살아 남을수 있음을 보여주는 드라마이다. 결국엔 권선징악으로 끝나는 드라마이다.

주요 등장인물: (스포주의)
-벤 스톤(조시 댈러스):

828편 승객, 캘과 올리브의 아버지이며, 전직 수학교수. 비행기 오버부킹으로 여동생인 미케일라, 자신의 친아들 캘과 셋이서 828편기에 올랐으며 5년 뒤 가족들과 재회했다. 수학교수답게 똑똑하고 학구적인 성격이지만, 외골수 같은 면이 있다. (산비와 잠깐 썸을 타기도 한다.)
 
-미케일라 스톤(멜리사 록스버그):

828편 승객이자 벤의 동생. 몇달 전 자신이 낸 교통사고로 동승했던 절친이 사망해 마음고생을 하던 중 청혼을 받아 고민하고 있었다. 내리기 전 청혼승낙 문자를 보내려했으나 발송이 실패하고, 내리니 남친 재러드는 그녀의 또 다른 절친과 결혼한 상태였다. 후에 계시를 통해 지크와 만나 결혼하게 된다. (지크가 죽고난후 잠깐 다시 재러드와 만남을 가지기도 한다....남자 없이 못사는 스타일인듯 보인다.)
 
-캘 스톤(잭 메시나/타이 도란):

 

828편 승객, 벤과 그레이스의 쌍둥이 아들, 백혈병 환아로 시한부 선고를 받고 난 뒤 아버지인 벤이 치료법을 알아내기 위해 악착같이 세계 곳곳을 누빈다. 벤이 가족들과 떨어져 828편을 탄 것도 캘의 병원비가 궁하던 찰나 바우처를 준다는 유혹에 혹했기 때문이었다. 비행기 안에서 창밖의 강한 빛을 승객 중에서는 유일하게 목격했으며, 그 결과인지 다른 승객들보다 더 계시를 강하게 느끼며 때로 다른 승객과 연결되고, 종종 미래를 보기도 해 그림으로 남긴다. 
 
-올리브 스톤(루나 블레이즈):  

벤과 그레이스의 쌍둥이 딸. 전형적인 사춘기 소녀로, 가족들을 잃을 지 모른다는 불안과 혼자 소외되었다는 반항심에 사이비종교에 들어가는 등 방황하기도 한다. 승객은 아니나 극중 중요인물로, 머리가 좋고 해독 능력이 뛰어나 계시의 해석이나 사건 진행에 큰 도움을 주고, 가족을 돕고자 노력한다. 결국 최종 calling을 해석하는 사람은 바로 올리브다. (티제이와 사귀게 된다...하지만...나중에 가족들, 티제이와도 떨어지게 된다..)
 
-그레이스 스톤(아테나 카르카니스):

벤의 아내, 828편기의 실종으로 폐인으로 지내다 자신처럼 사별로 마음고생하는 대니를 만나게 되며 급격하게 사랑에 빠지게 된다. 행동력이 강하고 가족, 특히 자식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하는 매우 헌신적인 어머니다. (잠깐 불륜에 빠지지만 다시 가족들과 잘 지낸다.)
 
-재러드 바스케스(J.R. 라미레즈):

미케일라의 경찰 파트너이자 전 약혼자. 유능한 경찰로 거침없고 독선적인 면이 있지만 미케일라 한정 집착순애보. 미케일라에게 청혼한 상태에서 그녀가 실종되면서, 귀환 후 시점으로는 그녀의 절친 루디스와 결혼했다. 하지만 미케일라를 늘 잊지못했고, 믹의 귀환 후 둘이 잔 것을 루디스에게 들키며 그녀가 떠난다.그럼에도 결국엔 미케일라와도 이어지지 못했지만, 계속 주위에서 그녀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알고보면 금사빠! 결국 미케일라와 헤어지고 자신의 아이를 가진 동료 경찰관 미카미를 선택하게 된다!)
 
-산비 바알(파빈 카우르):

828편 승객으로 의사이자 연구원. 연인 알렉스가 뉴욕행 비행기에 오지않아 혼자 귀국길에 오른 실연의 아픔을 가지고 있다. 승객의 인연으로 캘이 그녀가 고안한 소아암 치료법의 임상시험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스톤가와 가까워진다.(벤스톤과 잠깐 썸을 타기도 한다.)
 
-지크 랜던(맷 롱):

귀환자로, 828편기가 돌아오기 1년 전, 눈보라로 동굴에 갇혀 죽었다가 부활하였고, 캘 덕분에 미케일라와 벤이 발견해 살 수 있었다. 이후 미케일라와 연인관계로 발전한다. 첫 등장 당시는 약물중독, 가족문제 등 어두운 과거가 드리운 비밀스러운 인물이었으나 사실은 침착하고 다정한 사람이다. 1년 후 사망예정일이 가까워오자 동상이 발병해 죽어가지만, 계시를 따르면 죽음을 극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훗날 캘 대신 죽음을 택하게 되지만.....결국엔 미케일라를 만나게 된다. 
 
-로버트 밴스(대릴 에드워즈):

보안국 부국장으로 828편 비행기가 착륙할 때 승객들을 접수하였다. 처음에는 전형적인 보안국 요원으로 국가안보의 입장으로만 승객들과 사건을 접근했지만, 스톤 가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해가고 서로 교류가 많아지며 정부측의 숨은 조력자가 된다. 꿋꿋이 스톤 가를 지원한다.
 
-티제이 모리슨(개랫 웨어링):

학생으로 혼자 비행기에 탑승했다. 돌아왔을때는 유일한 가족인 엄마마저 사망한 상태여서 홀로 남겨진다. 그러던 중 계시를 통해 벤과 여학생 사망사건을 해결하게 되면서, 스톤가와 함께 계시를 연구하는 조력자로 성장한다. 그러면서 올리브와 연인사이로 발전한다. 
 
-드레아 미카미(엘렌 타마키) :

NYPD 소속 형사로 믹의 파트너이자 바스케스와 함께 스톤 가의 든든한 조력자. 재러드와 엔조이를 즐기지만 재러드의 아이를 가지게 된다. 828편 승객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엔젤리나 메이어(홀리 테일러):

이 드라마의 미치광이 끝판왕. 초기 광신도 부모 밑에서 억압받으며 자란 불쌍한 인물로 그려졌으나 피트의 사망 이후 사랑이나 가족의 정에 집착하고 올리브의 도플갱어 행세를 하고, 결국엔 이든에게 집착하며 이 시리즈 최고의 빌런으로 정점을 찍는다. 
 
느낀 점:
 
All connected
권선징악!
(롬 8:28) : All things work together for good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