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사회과학

<이렇게 하니 운이 밀려들기 시작했습니다 - 와다 히데키>

by 복온당 2023. 4. 8.
반응형
 
이렇게 하니 운이 밀려들기 시작했습니다
왜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운이 좋아 보일까? 혹시 운을 타고난 사람은 따로 있는 걸까?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해본 적 있을 것이다. 신간 《이렇게 하니 운이 밀려들기 시작했습니다》는 이런 편견을 깬다. 운은 공평해서 누구에게나 찾아가기 때문에 운이 나쁜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오히려 지나가는 조그만 운을 내게로 끌어당겨 잡아두고 양을 늘려가면 운의 총량은 커져 어느 순간 밀려들기 시작한다고 주장한다.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는 20년 넘는 상담 경험과 정신의학 지식을 토대로 운이 밀려드는 사람의 19가지 절대 법칙을 찾아 책에 담았다. 저자는 정신과 전문의로서 마음의 병을 가진 수많은 사람을 상담했는데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것은 ‘나는 운이 나쁘다’고 믿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그런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그저 좋은 운이 지나가도 알아보지 못할 뿐이라고 조언한다. 여기서 말하는 운은 로또 당첨처럼 우연히 굴러들어오는 운이 아니다. 내가 끌어당길 수 있는 운, 내가 노력하면 잡을 수 있는 운이다. 따라서 스쳐 가는 작은 운을 내 것으로 끌어당겨 큰 운으로 키워내는 법을 알아야 한다. 한 가지 예를 소개하겠다. 성공할 확률이 10퍼센트인 사람과 50퍼센트인 사람이 있다. 그런데 10퍼센트인 사람이 100번 시도하고, 50퍼센트인 사람이 2번 시도한다면, 누가 더 성공할까? 전자는 10번, 후자는 1번 성공하게 된다. 실패하더라도 계속 시도하는 사람이 운을 가져간다는 얘기다. 저자 역시 40대 중반까지 자신을 불운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생각을 바꿔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작은 운들을 끌어오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47살에 영화감독의 꿈을 이루고 국제무대에서 상을 받는 등 크고 작은 여러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운이 밀려드는 사람이 된 것이다. 운이 계속 밀려드는 사람, 운이 비껴가는 사람이 있다. 당신은 어느 쪽이 되고 싶은가? 이 책은 내 인생에 운이 밀려들게 할 조언을 가득 전한다.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리는 직장운, 쓰면 쓸수록 불어나는 금전운, 만나는 사람마다 운이 모이는 인관관계운, 그리고 운이 있는 사람처럼 보여야 하는 이유까지 운을 끌어당기는 방법을 다각도로 제시한다. 당신은 운에 대한 기존 생각을 속 시원히 뒤엎고 인생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만나게 될 것이다.
저자
와다 히데키
출판
센시오
출판일
2020.06.30

내용:
 
1장 이렇게 하면 운은 반드시 당신을 찾아온다
1. 좋아질 거라 믿으면 좋아지는 '플라세보 효과'처럼 행운이 올 거라 믿으면 정말로 행운이 찾아온다. 행운이 올 것이다 믿으며 적극적인 암시를 주도록 하자.
2. 운을 타고난 사람은 항상 운이 좋은 것이 아니다. 주변의 기대감이 크기 때문에 그만큼 기회도 찾아오고 그 기회가 결실을 맺는 것이다.
3. 내가 하는 말, 생각, 행동이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 우리의 삶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게 되고,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다.
4. 운이 강한 사람은 특별한 사고방식이나 방책을 가진 사람이 아니고, 신념이 확고한 사람이다.

2장 만나는 사람마다 운이 모이는 관계의 기술
1. 서로의 장점을 인정해 주는 인간관계는 긍정적인 효과를 낳는다.
2. 겸손할수록 주변 사람들이 좋아하고, 이해하고 도와주려는 사람이 많다.
3. 스스로 필연적인 만남을 찾아라. 만남에 적극적인 사람이 행운을 부른다.
4. 운이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의 장점을 자꾸 흉내 내보고, 자신의 능력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자.

3장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리는 직장운 만드는 법
1. 5년 또는 10년 경우에 따라 더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소중한 행운을 가져다주는 만남도 있다.
2. 운이 좋은 사람은 실은 당연한 일을 제대로 잘하는 사람이다.

4장 쓰면 쓸수록 불어나는 금전운 잡기
1.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인 것처럼 돈을 쓸 때도 행복하게 써보자. 더 큰돈이 굴러들어 온다고 믿으며 말이다.
2. 부자들의 3가지 공통점
첫째, 금전운이 강한 사람은 항상 쓸 수 있는 돈이 충분하다고 믿는다.
둘째, 금전운이 강한 사람우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본다.
셋째, 금전운이 강한 사람은 대인관계가 남다르다.
3. 돈을 어떻게 쓰는지를 통해 그 사람의 기량을 알 수 있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자신에게 투자하자.
4. 운이 좋아지기를 원한다면 스스로 성장해야 한다.
5. 운이 좋은 사람들의 2가지 특징
첫째, 올바른 방향으로 나간다.
둘째, 적절한 타이밍을 선택한다.

5장 불안을 이겨내고 운을 지속시키는 19가지 절대법칙
1. 행운의 씨앗부터 뿌리자
2. 불안하니까 나아갈 수 있다.
3. 일기를 쓰면 바뀌는 것들
4. 좋게 상상하는 습관
5. 운이 강하면 조금 무모하다.
6. 계속 불안하면 돌아가도 된다.

7. 잘하지 못하더라도 괜찮다.

8. 평생 운 나쁜 사람은 없다.

9. 운이 비껴가는 사람들의 특징

10. 불운은 행운의 예고편

11. 여세를 몰아가는 기술

12. 진심으로 믿는 마음

13. 인생은 장기전이다.

14. 운이 싫어하는 마음가짐

15. 움직이는 만큼 얻는다.

16. 현상 유지는 금물

17. 기회에 뛰어드는 자세

18. 받은 공은 바로 건네주자.

19. 행동력의 중요성

느낀 점:

내가 하는 말, 생각, 행동이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고 한다. 부정적인 생각과 말, 행동은 지양하도록 하자.(요즘 너무 예민해서 부정적이었다ㅠ)
운이 강한 사람은 특별한 사고방식이나 방책을 가진 사람이 아니고, 신념이 확고한 사람이다. 갈대처럼 이리저리 휘둘리지 말고 일을 할 때도 나의 신념을 가지고 행동해야겠다. 그래야 결과도 좋았기 때문이다. 
 
나만큼은 다른 사람에게 서로의 장점을 인정해 주고, 겸손하고, 이해하고 도와주려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자. 새로운 만남을 두려워하지 말고, 성공한 사람의 장점을 자꾸 흉내 내보고, 자신의 능력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하자. 당연한 일을 제대로 잘하는 사람 될 수 있도록 하자. 이렇게 하다 보면 나에게도 운이 밀려들어 오지 않을까?
 
저자는 40대 중반까지  운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자신이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믿게 된 후 새로운 만남이 많이 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할 기회도 생겼다고 한다. 나도 평소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지만 운은 없다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하며 지내고 있었다. 어떤 안 좋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역시 나는 운이 없어..'라는 생각을 최근에도 했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 이 책을 만난 나는 역시 운이 좋다!!

 

나는 항상 운이 좋다고 생각하며 살아가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