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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게리 바이너척>

by 복온당 2023.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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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2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예약판매에서 24시간 만에 100만 부가 넘게 팔려 전 세계 출판업계를 놀라게 한 게리 바이너척의 《Twelve and a Half》가 드디어 우리나라에서 출간되었습니다.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로 SNS 마케팅과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하던 게리가 그의 부와 성공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 12가지 원칙을 통해 삶의 진정한 행복을 전해 드립니다. 이 책에서는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기술적인 방법(Hard Skill)이 아닌 삶을 대하는 자세(Soft Skill)가 중요한 이유와 소프트 스킬을 삶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면서 독자들이 조금 더 나답게, 더 오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게리가 말하는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와 1/2의 원칙’은 게리가 평소 사랑하고 존경하는 이들을 관찰하며 배운 감사, 자기인식, 책임감, 긍정, 공감, 친절함, 끈기, 호기심, 인내심, 확신, 겸손, 야망 등의 12가지와 아직까지 이루지 못한 반쪽인 ‘친절한 솔직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찌 보면 우리의 인생과 비즈니스에서 크게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 달, 두 달 그리고 1년, 2년 등 시간이 지날수록 이 12가지 원칙들은 우리의 성장에 더욱 기여하게 되고 점차 그 모습을 드러내며 빛을 발할 것입니다. 12가지 원칙을 발전시켜 내 것으로 만들게 되면 일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마찰이 줄어들 것입니다. 직장 동료들은 당신을 믿고, 공동의 목표를 향한 일의 속도도 빨라질 것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을 다 채워 일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누구보다 더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을 겁니다.
저자
게리 바이너척
출판
천그루숲
출판일
2022.02.20


내용:

part1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1. 친절함 솔직함, 감사, 자기 인식, 책임감, 긍정, 공감, 친절함, 끈기, 호기심, 인내심, 확신, 겸손, 야망
-친절함
1. 솔직함이야 최고의 친절이다.
2. 아무리 고되고 힘들고 나쁜 난들이 좋은 날보다 많더라도 세상 인구의 절반 이상이 제대로 된 화장실도 없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3. 감사함에서 얻는 에너지는 불안감이나 분노 또는 실망감에서 오는 에너지보다 강력하고 더 오래 지속된다.
-자기 인식
1. 정확한 자기 인식을 갖기 위해서는 현재의 모습을 사랑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2. 나의 단점과 문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나면 세상이 달라진다.
3.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려는 노력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책임감
1. 남 탓을 하는 순간, 더 이상 자신이 상황을 통제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2. 책임감이 높고 bq(감성지능)가 높은 사람들은 아주 민감하고 감각이 발달해 있다.
3. 리더들은 '친절하되 어디까지나 솔직하게' 직원들을 대해야 한다.
4. 책임감은 무력감과 불안감을 없앨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요소다.
-긍정
1. 긍정은 미래나 성공적인 결과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이야기한다.
2. 자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확신을 가지면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
3. 감사한 마음은 더욱더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만든다.
-공감
1. 공감능력은 호기심과 자연스럽게 짝을 이룬다.
2. 공감은 강할수록 더 많이 가질 수 있는 능력이라 생각한다.
3. 다른 사람이 느끼는 것을 함께 느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도 없다. 공감은 인간관계의 기본일 뿐 아니라 성장과 발전의 동력이다.
4.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느낄 수 있으면 어떤 상황이 와도 무서울 게 없을 것이다.
-친절함
1. 친절함을 보이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게 되어 있다. 어떠한 불리한 상황이라도 솔직함과 함께 친절한 자세를 잃지 않는다면 꼬인 문제가 풀리고 해결이 될 확률이 높다.
-끈기
1. 끈기가 번아웃과 잘못 연결되어서는 안 된다.
2. 끈기는 집요한 노력이고, 번아웃은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붕괴이다.
3. 확신과 끈기는 함께 작용한다. 내가 하는 일에 재한 확신이 있을 때, 끈기는 몇 배로 증폭된다.
-호기심
1. 호기심과 공감능력을 합치면 직관으로 이어진다.
2. 직관을 키우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행동을 깊이 관찰하고, 세상의 새로운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
-인내심
1. 시간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2. 인내심은 친절한 솔직함과 균형을 이뤄야 한다.
3. 인내심은 당신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꼭 필요한 도구이다.
-확신
1. 확신은 사람들로 하여금 끈기를 가지고 길을 떠나게 해 준다. 확신이 없었다면 큰 기회를 놓치기 쉽고, 그게 만약 다른 사람의 의견 때문이라면 비극적인 결말이 아닐 수 없다.
2.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확신 속에 일한다면 그보다 멋진 삶은 없을 것이다.
-겸손
1. 사람들로부터 늘 긍정적인 평판을 얻고 존경 갇고 싶다면 겸손은 필수조건이다.
2. 겸손이야말로 인간이 가질 수 있는 품위 있는 매력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3. 누군가의 도움을 받으면 내가 도와줄 수 있는 일은 없는지 살펴서 갚아 주면 된다.
4. 겸손은 11가지 다른 요소들을 이끌어 최상의 상황을 만드는 일등공신이다.
5. 겸손은 세상 속 자신의 위치에 대해 편안하게 이해하는 것. by게리 바이너척
-야망
1. 내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나의 야망에 대해 숨기지 않고 이야기하는 건 그만큼 나에게 책임감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part2 당신의 인생을 바꿔 줄 35가지 조언
-동료가 먼저 승진할 때
1. 승진 대상에서 제외돼서 서운함과 분노를 표출하기보다 동기의 실력을 인정하고 축하하자.
2. 어떤 일이건, 상황어서건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고 격하게 쏟아내면 좋은 결과는 기대할 수 없다.
-상사가 안 좋은 피드백을 줄 때
1.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피드백을 받을 때는 한 사람의 주관적인 의견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의욕적으로 시작했는데, 사업자금이 바닥났을 때
1. 실패를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후회를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2. 당신이 내리는 모든 결정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
-육아와 사업을 같이하는 것이 고민될 때
1. 감사함은 평범한 것, 단순한 것에서 출발한다,
-좋은 직장 취업과 창업 사이에서 고민이 될 때
1. 5억 벌고 불행한 것보다 1억 벌고 행복한 것이 더 성공한 삶이다.
2. 사람들은 최대한 빠르게 큰돈을 벌고 싶어 하지만 그건 인생의 가장 큰 속임수다.
-sns를 성장시키고 싶을 때
1. 친절함과 겸손함은 자신에 대한 실망과 아쉬움을 줄여줄 수 있다.
2. 책임감을 가지면 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변하고 타인에게도 친절할 수 있다.
3. 초고속 성장보다는 꾸준히 성장해 단단히 기반을 갖추는 것이 더 좋다.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트렌드를 처음 접했을 때
1. 겸손한 태도로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라.
2. 인생 최고의 터닝포인트가 될지도 모를 중요한 단서들은 아주 작은 조각으로 우리 곁에 숨어 있다, 어느 날 그 조각들은 홀연히 그 모습을 드러낸다.
3. 아무리 바빠도 새로운 정보를 접하면 호기심이라는 불을 켜야 한다.
-나이가 많은 부하직원과 함께 일해야 할 때
1. 공감과 친절, 겸손함이라는 모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그에게 먼저 다가간다.
-리더로서 직원들의 성장 때문에 고민될 때
1. 직원이 맡은 일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면 책임감을 느끼도록 일의 과정과 결말을 소상히 전해준다.
2. 자신의 지식과 노하우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리더는 직원을 키우기 어렵다.
-번아웃에 빠졌을 때
1. 야망을 품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다.
2. 직원의 성과와 실적을 판단할 때 숫자와 그래프만 보지 말고 큰 그림을 봤으면 좋겠다.
-그만두고 싶지만 남은 동료들에게 미안할 때
1. 어려운 시기를 같이해야 한다 생각하면 버틴다.
2. 최선을 다해도 일이 해결되지 않고 힘든 상황이 계속되면 끝까지 참을 필요는 없다.
-사업을 하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할 때
1. 공감과 책임감이 제일 먼저 떠오른다
-갈수록 신규고객 확보가 어려워질 때
1. 인내심, 자기 인식, 확신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연봉이 적다고 느껴질 때
1. 협상을 할 때 미소와 친절은 기본이다.
2. 친절을 포함한 성공 요소를 확실히 깨닫고 협상을 포함해 적재적소에 적용시키며 불평 대신 책임지는 모습으로 앞으로 나아갔으면 한다.
-취업 기회를 얻었지만 잘할 자신이 없을 때
1. 절박한 상황일수록 더욱 냉정하게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동업자의 횡령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1. 이해와 공감을 통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고 공감이 된다면 관계는 계속 유지될 것이고, 배신감에 치가 떨릴 정도면 참고 유지할 필요가 없다.
-위기의 상황에서 팀장의 자리를 맡았을 때
1. 자기 인식과 공감이 중요하다.
2. 감성지능은 특히 사람들을 많이 대하는 팀장이나 관리직 직원에게 꼭 필요한 능력이다.
-갑자기 모든 것이 귀찮아졌을 때
1. 감사함과 겸손함은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끈기와 긍정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 준다.
2. 균형이 필요하다. 눈앞의 것만 생각하지 말고, 성실한 자신에게 너무 도취하지 말고 꼭 필요한 것은 허용하는 게 좋다.
-신입사원이 큰 실수를 했을 때
1. 사람들은 안전하다고 느낄 때 의욕이 솟고 적극적으로 일에 임하게 된다. 이런 적극성은 성장으로 연결된다.

느낀 점:
친절함 솔직함, 감사, 자기 인식, 책임감, 긍정, 공감, 친절함, 끈기, 호기심, 인내심, 확신, 겸손, 야망
이 12가지를 평소 나에게 적용시켜 보자. 나는 이러한 성공을 부르는 원칙 12가지 중 몇 가지를 행하며 살아가고 있을까?
감사함: 업무를 볼 때 항상 감사하다는 말을 한다. 사소한 말한 마디가 사람을 기분 좋게 할 수 있고, 업무상 정보를 파악할 수 도 있다.
자기 인식: 평소 나의 단점이 무엇이고 장점이 무엇인지 생각본적이 없다. 지금부터라도 나 자신의 장단점을 생각해 보자.
책임감: 가장에 대한 책임감, 업무에 대한 책임감. 항상 책임 가지고 행동하려 한다.
긍정: 개인적으로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한다. '좋은 게 좋은 거다'라는 마인드로.
공감과 겸손: 평소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하다 보니 공감과 겸손은 필수다. 겸손하지 않으면 결국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다 알게 되는 게 세상의 이치더라.
친절함: 먼저 다른 사람에게 잘 다가가지는 못하지만 누군가 먼저 업무에 대해 물어보면 상세히 알려주려고 노력한다.
끈기: 한 회사에 입사한 지 어느덧 10년 차가 넘었다. 번아웃에 빠지지 않으려 한다. 어떠한 경우든지 끈기가 없다면 성공할 수 없다. 타고난 '재능'과 '운'을 이기는 게 바로 '끈기'이다.
호기심: 호기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 책을 선택하여 읽었다. 요즘 들어 호기심이 커지는 거 같아 뿌듯하다.
인내심: '지성이면 감천이다' 이러한 마인드로 업무를 성사시킨 적이 몇 번 있다. 항상 이러한 마인드를 잊지 않으려 한다.
확신: 'I can do it better' 확신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결과도 좋더라. 하지만 확신이 지나쳐 교만에 빠지는 경우도 있었다. 책을 읽으며 '확신'과 '교만'의 차이를 배웠다.
야망: 야망을 품는 것은 아름답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나의 야망을 드러내고 싶지는 않다. 조용히 내 야망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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